안녕하세요. 청주 한울행정사 사무소입니다.

어제 H-2 취업교육과 관련되 2명이 방문했습니다. 1명은 최초 교육 대상자로 4월말 신청해 수강이 끝나신 분이고, 다른 한 분은 재교육 대상자로 교육신청을 하러 오신 분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취업교육 신청의 경쟁률이 높아 업무 수임을 안받았었는데, 요즘 실시하는 화상교육은 신청은 쉬우나 절차가 번거롭네요. ㅡ.ㅡa

최초 신청기간에 인터넷으로 신청을하고,

그 주 금요일에 아이디와 패스워드, 접속사이트를 부여 받은 뒤 다음주 월요일부터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교육을 받고 그 다음주 구직신청서를 작성하고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 받아 이메일로 발송해야 교육 이수가 완료되네요. ㅡ.ㅡa

이번에 신청하신 분은 연세가 많으셔서 그런지 교육신청을 두 번이나 했으나 두 번 다 교육을 100% 듣지 않아 또다시 신청해야 하네요...

다른 한분은 핸드폰에 접속주소와 아이디, 패스워드까지 입력해 드리고 사용설명까지 3회에 걸처 알려드렸는데...

역시나 집에서 안된다며 연락이 왔네요... @.@

에휴~~~~

또다시 신청해 드려야 할지...원....

아무튼 H-2 취업교육에 대한 화상교육은 코로나로 인해 부득이한 것이기는 하나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으신 외국분들이 하기에는 조금 부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혹시나 H-2 취업교육 신청과 관련되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대행처리 가능하니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청주 한울행정사 사무소 이전 안내>

약도를 알아보기 쉽게 수정했습니다. ^^

청주 출입국ㆍ외국인 사무소와 워낙 가깝다보니 전화로 설명해드려도 잘 찾아오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