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주 한울행정사사무소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와 열대야에 오늘 하루도 매우 피곤하게 시작했습니다. ㅜ.ㅜ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이겨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오늘은 베트남 장모님 초청 승인에 대해 할까 합니다.

코로나19로 전세계적으로 단기비자의 발급이 제한됨에 따라 가족방문 비자의 발급도 매우 까다로워졌습니다.

특히 베트남의 경우 각 성간 이동이 수시로 통제됨에 따라 하노이, 호치민, 다낭에 위치한 한국영사관까지 가서 서류접수하는 것이 큰 문제였고, 설사 어렵사리 도착해도 비자접수센터에서 서류접수를 거부하는 일이 많아 업무처리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어느 분은 서류를 작성해서 보내드렸는데 다음날 마을에 코로나가 터져 이동이 통제되었다며 가을에 다시 해달라고 하네요. ㅜ.ㅜ)

아무튼 이번에 베트남 장모님을 초청하신 의뢰인은 이런 악조건을 모두 뚫고 비자신청에 성공을 하셨는데, 보통 2주면 끝나는 심사가 1달이 다 되도록 진행이 멈춰있어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TV에서는 베트남에 대대적인 코로나 확산이라는 뉴스까지 나오니 혹시나 서류를 반환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한 마음까지 들었습니다.

그러나 짜잔~~~~

오늘 비자발급이 승인됐네요. ^^

의뢰인께 연락드리니 어제 연락받았다며 매우 만족해 하시며 다음주에 입국한다고 하시네요. ^^

자가격리 등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를 남긴뒤 업무를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어제는 네팔인 근로자의 배우자 초청과 캄보디아 장모님 초청, 그리고 중국인 장모님 초청이 있었는데 이 분들 모두 코로나 영향없이 무사히 비자발급이 이뤄져 한국에서 행복한 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희 청주 한울행정사사무소는 청주출입국사무소 인근에 위치한 법무부 정식 업무 대행사로 외국인초청, 국적(귀화), 영주권, 결혼비자 등 외국인과 관련된 각 종 업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한국체류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어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성실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