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주 한울행정사 사무소입니다.

베트남 국제결혼을 추진하신 분의 결혼이민비자(F-6)가 발급되었습니다.
의뢰인이 조금 까칠한 편이라 준비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무사히 발급이 되었기에 다행이네요...^^
조만간에 배우자의 외국인등록을 위해 사무소를 방문한다고 하니, 나름 업무처리에 만족한 듯 합니다.


최근에는 베트남 비자와 관련해 문제가 있다는 소문은 없지만 베트남 국제결혼은 자주하는 업무지만 항상 신경쓰이는 업무입니다.
특히 6~7월달 베트남 대사관에서 비자발급을 수시로 거부해 외교부와 법무부에 각종 민원을 넣었기에 더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국제결혼과 관련된 상담을 하다보면 대부분의 경우 혼인신고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혼인신고를 하고나서 소득요건, 한국어능력 등에 문제가 있어 초청이 거부된다면 얼마나 상실감이 크겠습니까?

저희 사무소는 다른 곳과 다르게 혼인신고 이전에 비자발급여부와 관련된 상담(필요시 자료확인)을 한 뒤 업무를 수임받고 있습니다.
단순히 기우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으나 실제 10명을 상담하다보면 1~2명은 문제가 있어 수임을 거절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제도 러시아 국제결혼과 관련해 소득요건 문제로 수임을 보류했네요... ㅡ.ㅡa)

따라서 국제결혼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은 혼인신고 이전에 비자발급여부를 먼저 확인하고 일을 추진하기 바랍니다.
혹시나 개인적으로 준비하다 어려움이 발생하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